주요활동 및 사업내용
전국회원대회 및 청실효행 시상식(2018년 제40차, 제18회)
매년 청·홍실 전회원이 한자리에 참석하여 회원 상호간의 친목과 단합을 도모하고 우수지구,
우수회원에게 시상 및 격려하며 전국 각처에서 효자, 효녀, 효부를 엄선하여 현재까지
118명에게 부상과 각 100만원씩을 시상하고 있습니다.
-
전국회원대회 및 청실효행 시상식
어려운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사는 정신으로 그들이 소외감이 없도록 보살펴 떳떳한 삶의 용기를 복돋아 인정 넘치는 사회 만들기에 주력하는 사업이다.
-
어려운 이웃돕기
어려운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사는 정신으로 그들이 소외감이 없도록 보살펴 떳떳한 삶의 용기를 복돋아 인정 넘치는 사회 만들기에 주력하는 사업이다.
-
문화사업 및 민속문화계승
고유민족 계승사업으로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를 주도하고 있다. 한 해의 안녕과 화합정신으로 고난과 어려움은 물러가고 새희망과 바램이 이루어지는 소박한 소망이 담긴 행사다. 지역민의 휴식 공간인 청실 동산과 공원을 조성, 관리하며 가꾸고 있다.
-
자연보호와 농어촌 일손돕기
자손 만대에 물려줄 유산인 자연환경을 깨끗이 보전하고 공해없는 환경을 만들어 금수강산이라는 말 그대로 가꾸어 나가는데 앞장서고 있다. 농번기 부족한 인력과 노령화 된 농촌에 일손을 도우며 한알의 곡식이 얼마나 소중한가를 몸소 체험하고 값진 수확은 우연히 이루어지지 않음을 알 수 있도록 하면서 농촌의 바쁜 일손을 돕고 있다.
-
교통사고 예방 캠페인
모든 재해가 그러하듯 예고 없이 찾아온 사고로 평생을 가꾸어 온 모든 것을 잃고 좌절하는 모습들을 볼 수 있다. 교통하고는 나뿐이 아니라 내 가족 타인의 가족에게도 크나큰 불행을 안겨준다. 조금만 주의하면 우리나라가 교통사고 천국의 오명은 벗을 수 있을 것이다. 교통사고의 경각심을 깨우쳐 국가와 가정적 손실을 줄이고자 캠페인 운동을 하고 있다.
-
국제교류
필리핀 한인회와 자매결연을 맺어 단체간의 봉사활동 정보교환과 상호교류에 견문을 넓히고 있다.
-
홍실회 활동사업
어려운 이웃을 찾아 몸소 놀아주며 청락원 점심봉사, 한얼요양원목용봉사 등 외로움을 일시나마 잊을 수 있도록 하고 청실회 대소 생사가 원만히 치러질 수 있도록 성심성의를 다해 홍실회가 돕고 있다. 경로 위안잔치를 개최하여 경로효친 사상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.
-
사회체육
많은 생활체육 중 노인들의 건강을 위하여 게이트볼 대회를 개최하여 평소 건강 유지에 이바지하고 있다. 청소년 체육대회 개최로 건전한 청소년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.
-
장학사업
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품행이 방정한 학생 중 가정사항이 어려운 학생에게 지급한다.
-
경로 위안잔치
사회와 국가에 자기의 능력대로 오늘의 번영된 나라로 만들고 묵묵히 땀흘리며 애쓰신 어른들에게 작은 정성이나마 위안하고 이런 행사를 통하여 이웃 어른을 공경하는 정신을 실천하고 일개우는데 앞장서고 있다.
-
회원 임원 연수회
임원 연수와 신입회원 및 회원 연수로 구분 실시하고 매년 하게수련대회를 통하여 회원 연수 및 신입회원 연수를 개최한다. 이와 병행하여 사무국장, 간사의 사무에 관한 연수도 실시한다. 임원 연수는 매년 초 청·홍실 임원을 대상으로 실시한다.
-
각종회의
정기총회, 임시총회, 이사회, 분과장회의, 임원회, 월례회로 구분하여 각종 행사의 면밀한 준비검토로 승인된 예산을 집행하고 평가와 기록을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차기 행사시 더욱 알뜰한 봉사사업이 될 수 있도록 심의토론한다.
-
총재기 체육대회
1979,4.22. 남해청실회를 시작으로 2019년 현재까지 격년차 실시하여, 회원들의 건강과 친목도모를 통해 봉사활동 활성화에 기여, 강인한 체역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실시하고있다.